이유식

홍스파파 이유식 큐브 리뷰 이유식 준비물 용품 추천

Yeondam22 2024. 11. 16. 23:22

이유식을 만들 때 실리콘 큐브가 필요한 이유

 이유식을 시작하면서 이유식용 실리콘 큐브를 구매했어요. 초기 이유식을 시작할 시기에는 아기가 먹는 양은 적은데, 아주 적은 양을 끼니마다 만드는 것은 비효율적이기 때문이에요. 요즘 이유식을 만들 때 정말 잘 사용하고 있는 홍스파파 이유식 큐브 활용법을 아래와 같이 나누어 소개해드릴게요. 

 

활용법 1.  며칠 먹을 양을 한꺼번에 만들어 두고 냉동하여 보관하기

활용법 2. 재료들을 손질하여 보관한 후 이유식을 만들 때 활용하기

활용법 3. 모양을 잡아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에  굽기

홍스파파 이유식 큐브를 선택한 이유

홍스파파 이유식 큐브 사진

  많은 이유식 큐브 제품들이 있었지만 홍스파파 제품을 구매한 이유는 많은 큐브를 담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4구 같은 제품은 보관하는 양에 비해 용량이 부족한 것 같다고 느껴졌어요. 홍스파파 이유식 큐브는 30ml 용량의 큐브가 12칸, 60ml 용량은 8칸, 90ml 용량의 큐브는 4칸으로 나누어져 있어 넉넉해요.

홍스파파 이유식 큐브 사진

  납작한 모양으로 냉동실에 보관하기도 자리를 많이 차지하지 않아 좋았어요. 그리고 냉동한 후 재료를 꺼낼 때도 쏙쏙 아주 잘 빠진답니다. 

홍스파파 이유식 큐브 관리법 (끈적임, 냄새 배임, 색 배임)

홍스파파 이유식 큐브 사진

내냉/내열온도는 -40도 ~ 250도로 냉동 보관과 열탕소독이 충분히 가능해요. 평상시에는 부드러운 스펀지와 중성 세제로 세척하면 되고, 끈적임이 생겼을 때는 끓는 물에 베이킹소다 2-3스푼을 넣고 2분 가량 열탕 소독을 하면 된다고 해요. 냄새나 색이 배었을 경우에는 소주와 물을 1:1 비율로 섞은 뒤 5시간 정도 담가두면 된다고 합니다. 전자레인지 소독, 젖병세척기, 식기세척기 사용도 가능해요. 

홍스파파 이유식 큐브 활용하여 이유식 만들기

활용법 1.  며칠 먹을 양을 한꺼번에 만들어 두고 냉동하여 보관하기

홍스파파 이유식 큐브 활용 사진

 '고구마비트닭가슴살죽'을 끓인 후 홍스파파 이유식 큐브에 나누어 담다 냉동실에 넣어두기 전 사진이에요. 이렇게 냉동보관한 후 하루 정도 지나서 밀폐용기에 옮겨둔 후, 끼니 때마다 데워서 아이에게 먹여요.

 

활용법 2. 재료들을 손질하여 보관한 후 이유식을 만들 때 활용하기

브로콜리와 당근 다져서 얼린 사진

  브로콜리는 씻은 후 데쳐서 다지고, 당근은 바로 다져서 냉동 보관했어요. 

다져서 얼린 당근으로 이유식을 만드는 과정

당근은 보관 기간이 길긴 하지만 너무 오랫동안 보관하면 철분 흡수를 방해하는 '질산염'이 많아진다고 해요. 사진처럼 당근을 다져서 큐브에 얼린 후 보관해 두었다가 요리할 때 다시 꺼내서 사용했어요.

활용법 3. 큐브로 모양을 잡아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에  굽기

이유식 큐브 활용 이유식 만드는 사진

큐브는 냉동실뿐만 아니라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에도 넣어 조리할 때 사용할 수 있어요. 파프리카머핀, 당근머핀을 구울 때 사진과 같이 4구 이유식 큐브를 사용했어요. 

자기주도이유식 만든 사진

구원진 머핀은 빼서 아이가 먹기 좋은 크기로 길쭉하게 잘라주었어요. 이날 머핀틀에도 남은 반죽을 넣어 같이 구웠었는데 이유식 큐브에 넣어 구운 것이 훨씬 잘 구워지고 빼기도 편했어요!

요리조리 많이 쓰는 스틱 형태의 홍스파파 이유식 큐브

홍스파파 이유식 큐브 사진

토핑 이유식을 처음 시도했다가 자기주도이유식으로 방법을 변경하면서 스틱형태의 이유식 큐브를 추가로 구매했어요. 

홍스파파 이유식 큐브 사진

이런 모양은 용량이 적어서 활용도가 떨어질 것 같다고 생각해서 처음에는 구매하지 않았는데요. 구매하고 나니 요즘 제일 잘 쓰는 제품이에요!

홍스파파 이유식 큐브 활용 사진

자기주도이유식 식단을 만든 후 사진과 같이 틀에 꾹꾹 눌러 담아 구워줘요. 이렇게 하니, 손으로 스틱 형태를 만드는 것보다 요리 시간이 크게 단축되었어요. 

홍스파파 이유식 큐브 활용 사진

스틱 형태로 길쭉날씬하게 완성된 당근두부쿠키! 모양이 일정하게 나와서 보관도 더 편리해요. 하지만 음식의 질감이 무르면 아이가 잡았을 때 쉽게 끊어지기도 해요. 

홍스파파 이유식 큐브 활용 사진

적은 양을 만들 때는 큐브 한 판만 에어프라이어에 그대로 넣어 구워주기도 해요. 한 칸의 용량이 작기 때문에 용량이 큰 사각형의 틀에 넣었을 때보다 더 빨리 익어서 요리할 때 손이 더 잘 가는 거 같아요.

이유식큐브를 활용해 스틱 형태로 만들어 얼린 죽

 

 죽을 사진과 같이 스틱 형태로 얼려두기도 해요. 밀폐용기에 보관해 두었다가 아이가 먹을 만큼 몇 개 꺼내서 전자레인지에 돌려 먹이면 됩니다.

 

남편도 자주 쓰는 홍스파파 이유식큐브

얼음을 넣어 하이볼을 만드는 사진

  남편은 얼음틀로 홍스파파이유식 큐브를 사용해요. 일반 얼음틀보다 홍스파파 이유식 큐브로 만들면 얼음이 더 커서 좋대요. :)

 

홍스파파 이유식 큐브 추천해요!

요즘 잘 사용하고 있는 이유식 큐브, 홍스파파 이유식 큐브를 소개해드렸어요. 정말 잘 쓰고 있는 아이템으로 추천드립니다! 특히 30ml 용량과 스틱 모양의 큐브는 토핑이유식을 하던 자기주도이유식을 하던 손이 잘 가실 거에요!